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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isco

Cisco IPCC Agent 로그인 실패

by GreatYun 2019. 2. 19.

Cisco IPCC


Cisco IPCC Agent 가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


보통 Agent 로그인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면, 

CM Pg user re-association 을 해주면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가능하다.

하지만 어떤 방법을 해보아도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,

로그인 하려는 전화기 내선정보가 변경된것을 의심해야한다.

예를들어, A 전화기 내선 1111 에서 내선을 삭제하고 B 전화기에 내선 1111을 할당한 뒤,

1111 내선으로 CTI 로그인을 시도하려고 하면 절대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.

이때 PG 서버의 dump 로그를 확인해보면... Peripheral Error code 10159 를 확인할 수 있다.


이유는 CM 과 PG 서버간 세션정보에서 기존 A 전화기의 MAC 정보와 내선정보를 함께 가지고 있는데, 

다른 MAC 으로 부터 동일 내선으로 로그인을 시도하려고 하니 로그인이 되지 않는 현상이다.

해결방법은 내선을 삭제했던 전화기를 교환기에서 삭제 해주면 정상적으로 B 전화기로 로그인이 가능하다.

확인 방법은 CM Pub RTMT 모니터링에서 

Voice/Video 메뉴 -> CTI Search -> Lines 에서 로그인을 시도하려는 내선번호를 검색해보면,

해당 전화기가 association 되어 있는 유저 정보와 매핑된 연결 세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.

만약 pg 유저에 해당 내선번호가 두개 이상의 MAC 주소로 세션이 연결되어 있다면, 

사용하지 않는 전화기를 삭제해주면 바로 로그인이 가능하다.